서울시 비정규직 근로자에게 드리는 혜택으로 여행 경비 25만 원을 지원해 주는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사업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비정규직 근로자들을 위한 국내 관광 활성화와 여가 활동 증진을 위한 서울시의 복지정책입니다. 여행 바우처 지원 사업 조건과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조건 되시면 분은 늦지 않게 신청하셔서 혜택 받아보세요.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사업
2019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사업은 비정규직을 위한 사업으로 특수형태의 근로자 ,플랫폼 노동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서울시가 국내여행 상품 온라인몰의 적립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비정규직노동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후 지원사업에 선정이 되면 25만 원을 적립금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된 비용은 지정된 국내여행 전용 온라인몰에서 6월부터 11월 19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바우처 지원 조건
만 19세이상 서울시에 거주하는 비정규직 노동자로 총 3200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서울형 영행 바우처 지원사업은 근로자 부담금 15만 원에 서울시가 25만 원을 지원해서 40만 원의 여행경비를 사용할 수 있는 지원 사업입니다. 연 소득 3900만 원 미만의 비정규직 근로자가 대상이며 적립된 포인트에서 50% 미만 사용한 경우에는 추후 3년간 사업 참여가 제한되니 꼭 알아두시고 50% 이상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단 적립된 포인트가 사용기간 안에 소진되지 않을 경우에는 사용기간 3개월 전에 반납하는 경우는 예외로 하니 참고 바랍니다.
- 특수 형태 근로종사자 : 학습지 교사, 대리운전기사, 택배원 등 근로계약이 아닌 도급게약으로 개인사업자로 분류되어 근로기준법에 적용되지 않는 노동자
- 플랫폼 노동 종사자 : 온라인 플랫폼의 종개 알선을 통해 일거리소득을 얻는 노동자
자세한 사항은 서울형 여행 바우처지원 사업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세요.
여행바우처 신청 방법
여행바우처 신청 기간은 2023년 4월 10일부터 4월 21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온라인 서식 작성 후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 증빙 서류 목록 :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근로 계약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조건에 따라 소득금액중명원 또는 사실증명원 필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총 3200명 근로자선정으로 모집인원이 미달일 경우 추가모집을 진행하며 인원이 초과한 경우 신규 참가자를 우선 선발로 진행됩니다.(신규 참가자 : 2022년에 참가하지 않은 비정규직 근로자)
전화는 서울관광재단 02-3788-8156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정보
댓글